영국어학연수 1등기업 프론티어영국유학

고객센터
프론티어 고객센터입니다.

무료상담전화
홍대점 02-324-3692
강남점 02-521-3053
부산점 051-610-1975
대구점 053-252-3692
런던점 020-7231-3305
제목
해이스팅스 Embassy CES
내용


헤이스팅스에서 괜찮은 학교로 추천받는 또 하나의 학교, 바로 embassy 이죠. embassy야 워낙 규모 큰 학교이고, 전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학교이지만, 그 지역마다 고유의 매력이 있긴 마련인데요. 특히나 헤이스팅스 embassy는 영국 전형적인 작은 바닷가 마을의 매력을 잘 살리고 있답니다. 강의실 안에서 바다가 보이고, 맛있는 식당과 예쁜 카페가 주변에 즐비하고, 무엇보다 자연환경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위치적 조건이 최고더군요.

그럼 한번 embassy 구경 해볼 까요? :)

 


 

마당이 있는 정문이에요. 푸른 색 잔디가 쭉 깔려있고, 왼 쪽은 주차장이 들어서 있지요. 가끔 이렇게 오도바이가 귀엽게 주차되어 있기도 해요.


총 3층으로 이뤄져있었고, 각 층마다 이렇게 안내판이 있었답니다. 일층에는 cafeteria와 student's club, recreation area, garden, classrooms 1&2 가 있었고, 이층에는 reception과 student services 그리고 academic director, accommodation, welfare, saff room, clssrooms 3-5, 마지막으로 3층에는 principal 룸과 social activities manager, classrooms 6-11까지 있어요.

건물 구성에 대해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층마다 표시가 되어있었답니다.


3층 밖에 안되는 지라, 계단을 이용한답니다.


다시 일 층으로 내려와서 학교를 쭉 살펴볼까요? 리셉션 한 쪽에는 이렇게 직원들 사진과 이름이 액자에 걸려있었어요.


이 사무실은 학생들의 홈스테이 및 기숙사를 관리하는 곳이에요. 이 분 역시 학생들의 홈스테이와 기숙사 관련해서, 여러가지 일을 도와주시는 분이라고 해요. 담당 부서별로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관리하고 지원해주는 부분이 믿음직스러웠어요. :) 그나저나 참 미인이시죠?

 


한국인 비율 및 강의실 별 학생 수

 


각 레벨 별, 강의실 별 학생들의 명단이 적혀있었는데요. 바로 확인해보니, 한 강의실 당 인원 수는 15여명 정도였어요. 그리고 위에 사진에서 보실 수 있다시피, 한국인 비율은 매우 낮은 편이었답니다. 각 반당 1-2명으로, 한국인이 아예 없는 반도 부지기수였어요. :)

물론 레벨별로, 시간대 별로 다른 편이지만, 보통의 경우 어퍼인터미디어 이상이면 한국인 수가 줄어드는 편이고요. 또 오후 시간대 강의가 더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어퍼이상의 반에 들어가서, 오후 시간대 강의를 신청하면 한국인이 없는 환경을 접할 수 있겠죠?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

 

그리고 중요한 또 하나, 소셜프로그램!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주 학생들이 즐길 만한 활동들을 지원해주고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다 함께 펍을 가는 것은 물론, 주말에는 켄터버리, 런던, 브라이튼 등 다른 도시들을 여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켄터버리가 25파운드에 다함께 투어라면 괜찮은 가격대인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도시. 또 가고싶네요~ 부럽다. :)

보시다시피, 소셜프로그램은 상당히 활발하게 진행 중이었어요. 주마다 프로그램을 편성해서 공지글로 알려준다고 해요. 소셜프로그램이 별거 아닌 듯 하지만, 학생들의 여가시간을 더 풍요롭게 해주고, 여러친구들과 사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는 점에서 저는 학교 소셜프로그램이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답니다. 뭐든지 이용할 수 있는 거라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강의실 및 student's club

 

 

깔끔한 강의실, 노오란 벽이 참 귀엽지 않나요? 강의실은 총 11개가 있었어요. 저어기 지나가시는 하얀셔츠의 푸근한 아저씨가 바로 엠바시 교장선생님이세요. 딱 봐도 푸근한 인상이시죠? 히히. 강의실은 전체적으로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인상 깊었던 것은 바로 student's club이에요.

 

 

이 곳이 바로 student's club인데요. 학생들이 쉬는 시간 혹은 주말에 모여 함께 게임을 하거나, 각종 활동을 하는 장소랍니다. 각 나라의 국기들도 걸려있는데, 특별히 교장선생님이 활짝 펴 들고 있는 우리의 대한민국! 보이시나요? :) 헤헤.

큰 대형티비가 있어서 영화도 자주 본다고 하고요. 한 쪽에는 각종 조명 기구들이 놓여져있는 걸 보니, 학생 참여 무대도 꽤 활발히 진행 중인 것 같더라고요.

 


한 쪽에는 포켓볼도 칠 수 있도록 설치되어있었어요.

카페테리아와 정원

 

그리고 카페테리아. 주방이 꽤 크죠? :) 학생들의 영양가있는 식단을 위해 총 5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고 해요. 이 날은 제가 꽤 늦은 오에 찾아가서 그런지, 식당 이용 불가였어요. 테이블 위에 의자들이 정리되어 있는 상황. 어찌됫든 보시다시피 깔끔한 환경입니다. 가격대도 3-4파운드로 핫푸드를 즐길 수 있을 만큼, 저렴했어요.

 

 

그리고 카페테리아 문을 통해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정원이 있답니다. 카페테리아 내부 테이블도 깔끔하지만, 날씨 좋은 날에는 햇빛 아래서 친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점심먹는 것도 상당히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아니면 이렇게 조용히 책을 읽어도 좋고요. :)


 

 

행복한꼬나 마음데로 점수 매기기.

1. 학교시설 - 7/10 (대체적으로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엠바시. 하지만 그 규모에 비해, 학생들이 이용가능한 도서관이라던지 컴퓨터실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
2. 소셜 프로그램 - 10/10
3. 기숙사 및 홈스테이 - 10/10 (담당자가 따로 관리를 하며, 90%이상 걸어서 갈 수 있는 홈스테이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가격 또한 저렴한 편.)
4. 코스이동이 자유롭습니다. - 10/10
5. 위치 - 6/10 (시내와 멀리 떨어져있는 점이 불편합니다만, 오히려 그것이 장점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6. 한국학생 비율 - 9/10 (한국인 비율은 7-8%이내로 적은 편.)
7. 가격 - 중급 가격 정도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