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1등기업 프론티어영국유학

어학연수
프론티어 어학연수입니다.

무료상담전화
홍대점 02-324-3692
강남점 02-521-3053
부산점 051-610-1975
대구점 053-252-3692
런던점 020-7231-3305

많은 분들이 얼마나 연수를 하면 영어실력이 향상되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대부분의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6개월에서 1년 정도 계획을 합니다. 하지만 1년 정도 영어연수로서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 향상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1년간 열심히 공부한다면 취업, 대학(원) 진학, 유학을 위해 필요한 만큼의 영어는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수계획을 세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얼마나 오래 공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입니다. 만약에 내가 중,하위권의 영어를 구사한다면 처음 4달 정도는 기본적인 문법, 회화를 입에 달고 다닐만큼 외우고 다니셔야 합니다. 기초가 없이 회화가 나오고 영어가 발전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한국에서부터 영어공부를 꾸준히 해오셨고 영어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적어도 몇 달 정도는 영어실력이 빨리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영어레벨이 초보이신 분은 기초적인 표현, 문법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데 최소 4~6 개월은 소요되기 때문에 너무 큰 욕심은 버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공부해서 갈수록 영국에서 영어실력이 향상될 밑거름이 형성되는 것이니 부지런히 공부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단기간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나 연수직전에 영어를 많이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2~3 개월 정도 필리핀과 같은 저렴한 국가에서 연계연수를 마치고 영국으로 가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상위권 영어실력을 구사하는 분들에게 가장 맞는 연수 기간과 계획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보통 영어실력이 초보에 가까우신 분들은 영어 중상위 정도 실력을 가지고 뭐하러 연수를 가냐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연수를 가장 성공적으로 마치고 많이 배워오기 위해서는 영어실력이 중급 이상인 경우가 가장 좋습니다. 이런 분들은 빨리 Speaking 이 트이게 되고 고급 표현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아주 초보이신 분들은 아무리 좋은 학교에서 좋은 학습환경에서 공부하더라도 기본적인 문법, 구문, 표현들 익히는데 몇 달은 소요되거든요.

보통 pre-intermediate, intermediate 실력으로 시작하는 학생들은 1년 정도 후에 upper-intermediate 와 advanced 정도에서 연수를 마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Advanced 까지 수료하고 연수를 마쳤다면 상당히 잘하고 돌아가는 경우입니다. 중하위권의 영어실력을 갖추고 계신다면 1년 연수동안 advanced 까지 패스하는 목표로 공부하신다면 좀 더 구체적인 연수 기간,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 회화학원을 다니셨거나 스터디를 꾸준히 하셨다면 처음 반배정을 upper-intermediate(문법이나 회화실력까지 두룬 갖춘) 또는 advanced 반에서 시작해서 proficiency 까지 패스하고 시험반(캠브리지 시험이나 IELTS) 까지 패스, 수료하는 목표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캠브리지 시험반이나 IETLS 시험반은 목표가 뚜렷하고 영어실력이 최소 Upper-intermediate 이상의 학생들이 공부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영국내 인턴십이나 자원봉사같이 현지인을 만날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지의 많은 영국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영어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한인 비율에 대해..
어느 학교에 가도 마찬가지인데 한국인이 몰려있는 레벨과 시간대가 똑같습니다. 보통 한국사람들은 레벨테스트를 받으면 Pre-intermediate 나 Intermediate 반 배정을 받게되구요.. 70% 이상은 오전반에 등록을 합니다. 그래서 한국학생들은 늘 학교에 한국인의 비율이 높다고 불평을 하는 것이지요. 한국학생이 적은 환경에서 공부하기를 희망하신다면 레벨이 아주 높거나 또는 낮으면 되구요. 또는 아침반을 피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한국사람들은 문법레벨이 높기 때문에 레벨테스트를 하면 회화실력이 거의 없어도 높은 레벨이 나오게 됩니다. 같은 반의 유럽, 남미 학생보다 영어실력 발전이 늦은 것도 잠재실력보다 높은 반 배정을 받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사교성이나 적극성이 떨어지는 것도 영어발전이 느린 이유가 됩니다.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