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1등기업 프론티어영국유학

어학연수
프론티어 어학연수입니다.

무료상담전화
홍대점 02-324-3692
강남점 02-521-3053
부산점 051-610-1975
대구점 053-252-3692
런던점 020-7231-3305


본머스 (Bournemouth)

어학 연수지로서의 본머스 지역

장점: 런던으로부터 남서쪽으로 169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26만 명 정도이고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관광도시 또는 대학이 유명한 교육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어 연수의 적합한 도시에 걸맞게 많은 랭귀지 학교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영국남부도시들에서도 표준영어가 잘 사용 되는 지역입니다. 또한 학식 있는 분들이 은퇴 후 많이 오셔서 대체적으로 매너가 좋은 도시 입니다. 홈스테이가 가장 저렴한 도시 중 하나이며 대부분 연수생들이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기 때문에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 많은 학교 수에 비해 한정된 홈스테이 가정집 때문에 간혹 도보로 걸어 다닐 수 없는 곳에 잡히기도 합니다. 각 학교 별로 수준의 차이가 나는 편이기 때문에 학교 선택 시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본머스의 학교 특성
영국 최초의 랭귀지 학교가 탄생한 본머스는 도시 규모에 비해 많은 랭귀지 학교 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들이 다른 도시에 비해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선의의 경쟁으로 각 학교의 수준은 다른 도시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본머스에는 약 20여 개 이상의 학교가 있기 때문에 지방에서 보기 힘든 인증을 받지 않은 학교부터 최상위권 그룹 학교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가가 런던보다 20~30% 저렴하고 특히 홈스테이가 저렴한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이 도시에 비슷한 학교가 많기 때문에 시설이나 커리큘럼, 한인 비율을 수속 전에 꼭 체크해 봐야 합니다.

본머스의 생활물가, 아르바이트 용이도

- 생활물가
홈스테이가 런던은 싱글룸(아침,저녁)이 130파운드 내외라면 본머스는 약85파운드 내외로 런던의 약 70% 정도입니다. 홈스테이 비용만 매달 40만원 정도 절약할 수 있으며 1년으로 계산한다면 약 400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매달 약 10만원 정도를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센터에서 북쪽으로 Castlepoint Shopping Centre가 있는데 여기서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용이도
영국에서는 Full-time students (주당 수업 15시간 이상)는 주 10시간 미만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능력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월 £150~ £250 정도 됩니다. 아르바이트는 런던처럼 많지는 않지만 관광도시이기 때문에 시내에 카페나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자기가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을 키우고 직접 발로 찾아 다닌다면 의외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호텔 등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쉽습니다.

Tip) 일을 구하려면
① 많이 이용하는 것은 지역신문 구인광고, 인터넷사이트, 학교나 근처 구인 게시판 등을 통해 알아 볼 수 있습니다. Job Centre 통해서 소개를 받거나 사설 Job Centre(소개 수수료는 없음)에 등록을 해서 연락을 기다리면 됩니다.

NI Number 받는 절차
반드시 일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까운 Department of Social Security(DSS) Benefits Agency를 찾아가서 신청을 하면 그 곳에서 인터뷰 날짜와 필요한 준비물을 알려줍니다. 인터뷰 신청을 하면 실제 인터뷰까지 1~2개월이 걸리고 인터뷰 후 약 2~3달이 지나면 NI Number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 응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여권, 인터뷰 날짜가 적힌 접수증과 일을 하고 있는 증명서(급여 명세표나 사업주 사인이 있는 확인 레터)를 준비 하시면 됩니다.

- 본머스의 Jon Centre
Tel: (01202) 276045
181-187 Old Christchurch Road, Bournemouth, BH1 1JT

- 본머스로 가는 길
공항에서는 1시간 30분 간격으로 네셔널 익스프레스 코치가 있습니다. (2시간 30분 ~ 3시간 소요)
http://www.nationalexpress.com/coacheslanding.aspx

- 자동차 이용
M3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약 2시간 10분 소요)

- 버스 이용
런던 빅토리아 코치스테이션에서 네셔널 익스프레스를 타시면 됩니다. (약 2시간 30분 소요)
http://www.nationalexpress.com/coacheslanding.aspx

- 기차 이용
런던 워터루(Waterloo)역에서 본머스 오는 기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통을 타시면 약 2시간20분 정도 소요)
http://www.nationalexpress.com/trainslanding.aspx

본머스의 대학 및 교육기
http://www.bournemouth.ac.uk Bournemouth University
영국 남부 지역에서 상당히 실력 있는 대학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여행이나 호텔관련 학과가 특히 유명합니다. 본머스 내 비즈니스 전문 학교(MLS등)과 대학과 연결하는 파운데이션 코스도 있습니다.

http://www.intops.com Bournemouth & Poole College of Further Education
http://www.aucb.ac.kr The Arts University College at Bournemouth

c 기타 정보
- 날씨
본머스 근처 브라이튼과 이스트본과 마찬가지로 해변도시이기 때문에 내륙지방 보다는 조금 습한 편 입니다. 6월에서 8월까지는 정말 화려한 날씨를 자랑하지만 12월에서 3월 사이에는 비도 자주 오고 바람이 심하게 부는 편입니다. 월별 평균기온은 봄, 가을에는 10~20도, 겨울은 5~10도, 여름은 한국보다 덜 더운 편이지만 최근에는 30도를 뛰어넘는 폭염이 며칠간 계속 되기도 합니다. 영국의 겨울날씨가 우리나라 보다는 덜 춥다고 하지만 비가 자주 내리고 바람이 많이 부니 겨울 옷을 준비해 가도록 하세요.

꼭 둘러봐야 할 곳
차분하고 우아한 본머스는 19세기 말에 휴양지로 조성된 이래, 아름답게 펼쳐진 모래 해변과 이 해변을 둘러 싸고 있는 절벽에 자리 잡은 매혹적인 정원 및 공원 덕분에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오락 아케이드, 클럽, 디스코장, 해변을 따라 움직이는 작은 기차 등이 있어 현대적 해변 휴양지의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본모스의 동쪽, 노르만 왕조 시대 풍의 성 유적 옆에는 크라이스트처치 프라이어리가 서 있습니다. 그 외 헤지스버리 히드에서의 조망과 눈부신 해변 오두막이 있는 머드퍼드를 추천합니다.

성 피터 교회 (The Parish Church of St. Peter)
빅토리아 조의 교회로써 옥스포드 운동에 의해 생겨났다. 교회 뒤편으로는 유명인사들의 무덤이 있다.
옥스포드 운동을 이끈 John keble과 소설 ‘Frankenstein’의 작가 Mary shelleyd의 무덤이 있습니다.
http://www.nigel.lloyd.dsl.pipex.com/index.html

조개 잡기 (Poole Harbour Sandback)
영국에서 가장 큰 갯벌인 Poole은 본머스에서 차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썰물 때를 잘 맞춰서 가면 조개잡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금은 넉넉히 준비하세요.

- 본머스에 관해 더 알아 보시려면 http://www.bournemouth.co.uk를 참고 하세요.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