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1등기업 프론티어영국유학

고객센터
프론티어 고객센터입니다.

무료상담전화
홍대점 02-324-3692
강남점 02-521-3053
부산점 051-610-1975
대구점 053-252-3692
런던점 020-7231-3305
제목
Brighton_St.Giles 1편
내용

 

오늘은 드디어 제가 다니는 학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벌써 다닌 지 4개월이 훌쩍 흘렀네요. 제가 다니는 학교의 이름은 St.Giles라고 합니다. 브라이튼쪽으로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면 많이 들어보셨을 것으로 짐작합니다. St.Giles는 설립 된지 50년도 넘었을 정도로 역사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업의 질에 비해 비교적 싼 수업료가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있는 학교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위치적으로 보면, Brighton의 St.Giles는 City Centre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교통의 요충지인 North Street 와 Old Stein에서도 가까워서 City구석구석을 가는 모든 노선의 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hopping에 있어서의 지리적 이점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Brighton의 주 쇼핑지역인 Churchill Square나 North Lane, Lane, Sydney Road 모든 쪽과 가까워서 걸어서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One Stop Travel과도 가까워서 쉽게 버스티켓, 여행기차표 등을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St.Giles옆에는 제가 포스팅한 Jubilee도서관도 있고, 점심 때 밖에서 먹을 수 있는 파빌리온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학교 주변에는 일본 음식점 폼포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노키오 등등 맛도 있으면서 정말 싸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 포진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저번에 소개시켜드린 중국 상점 세븐스타나, 냠냠 등에 가까워 한국음식물 또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학교외관을 보면 다른 학교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우아해 보입니다만, 사실 안에는 생각 만큼 모던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사실, 학교 건물로 쓰고 있는 이 빌딩은 엄청나게 오래된 건물이라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 건물은 총 빌딩 세 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엄청나게 미로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만, 학교에 다니시다 보면 적응이 될 거예요.

 

 

 

학교 건물은 주로 리셉셥, 오피스, 서점, Canteen, Study centre 그리고 많은 교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학교에 가시는 첫 날, 이런 것에 관해서 듣게 될터이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만, 조금씩의 간략한 소개를 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건물에 들어가면 리셉션이 있습니다. 음, 리셉션은 무슨일을 한다고 해야 될까요. 뭔가 물어본 것이 있으면 제일 첫 번째로 가는 것이 리셉션입니다. 교실이 바뀔 경우 리셉션에서 체크 할 수 있는데, 아마 이 날이 리셉션 앞이 제일 붐비는 날이 아닐까 합니다. 모든 질문은 리셉션에 와서 리셉셔니스트한테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셉션 데스크 뒤로는 서점과 오피스가 있습니다. 서점은 다들 아시다시피 책을 파는 곳입니다만, 학교 교재는 모두 다 대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거의 모든 사람들이 대여를 하구요. 단, 대여를 하실 때 20파운드의 보증금을 내셔야 합니다. 책을 돌려줄 대 받을 수 있는 것이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책을 돌려줄 때는 책에 연필로 썼던 것을 다 지우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여러 기본적인 책을 살 수 있는데요, Grammar in use같은 책을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서점의 이런 기본적인 업무 외에도 서점의 유리벽에는 Social programme을 신청 할 수 있는 신청란도 있습니다. 또, 학교와 여행사에서 연계해 가는 여행 또한 서점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나중에 더 자세히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오피스가 있는데요, 은행 계좌 같은 거 만들 때 참조문서가 필요한데요, 오피스 들어가셔서 아무 분한테나 말씀 드리면 친절하게 해줄 겁니다. 그 밖에도 Holiday를 지정하고 싶을 때 가셔서 어느 날에 Holiday를 가고 싶다 지정하시고 이 곳에 말씀 드리면 적용시켜 줄 것입니다. 가끔씩 여행가실 때 프린트 같은게 필요하시다면 이쪽에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단, 오피스 안에 있는 컴퓨터들은 보안 상 오피서분들이 우리가 컴퓨터를 만지게는 못하시기에, 메일을 여쭈어 그 메일에 파일을 보내 뽑아 달라고 하면 됩니다.

또한 Office안에는 Accommodation부서가 따로 안쪽에 있는데, 이 부서에서는 홈스테이에 관련된 행정 업무를 봅니다. 홈스테이에 달 마다 내는 돈을 납부하러 가신 다거나, 홈스테이에 대한 불만을 말씀드리러 간다거나, 홈스테이 집을 바꾸고 싶을 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찾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다음으로 학교 구내식당이라고 해야될까요, 어쨌든 Canteen은 학교 지하에 있습니다. 물, 음료를 비롯해 스낵, 음식을 팝니다. 점심시간에 특히 붐비지요. 가격은 약 3파운드에서 5파운드까지 하는 것 같습니다. 메뉴도 여러 가지가 있구요. 한국인은 대개 이용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다들 다가서 사드시거나, 대부분은 집에서 밥을 싸오거든요(대부분의 한국인은 셀프케터링이나, 플랫에 거주하게 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외국 친구들과 점심 먹으러 갈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음식 또한 맛없지 않구요.

요번에 소개할 부분은 Private Student Center라는 곳인데요, 소위 말해서 자습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층에 위치해 있구요, 가시면 컴퓨터도 많아서 컴퓨터 이용하러 오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DVD를 빌려 볼 수 있습니다. DVD빌릴 때 헤드폰도 빌려달라고 하면 빌려주는데, 영화를 더 실감나게 볼 수 있겠죠? 이 밖에도, 이 공간의 본 목적인 공부도 할 수 있고, 책도 빌려 볼 수 있습니다. 빌릴 수 있는 책은 다양한데, 쉽게 읽을 만한 스토리북, 시험관련 서적 등 도 있습니다. 스토리북은 1주일동안 대여가 가능하고, 시험관련 서적들 같은 경우는 Center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업 후 이 곳에 와서 공부를 합니다. 방과 후에 학교 숙제 같은 것을 미리 이곳에서 끝내고 가면 다음 날 걱정 없겠지요?

 

 

 

이제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부분은 교실입니다. St.Giles안에는 수많은 교실이 있구요, 그 교실을 찾는 일은 상당히 복잡합니다. 마치, 학교실내는 미로와 같이 이루어져 있어서, 이정표를 잘 보시고 찾아가셔야 해요. 교실들은 그다지 특별할건 없지만, 항상 생활하게 될 곳이니 정을 붙여 놓는 것이 좋겠지요? 큰 교실도 있고 작은 교실도 있습니다. 각자 나름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큰 교실엔 당연히 많은 인원이 들어갑니다. 많은 학생은 교육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지만, 더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자신의 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선생님과 상담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St.Giles의 간단한 학교 소개는 이렇게 마무리 짓겠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들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