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1등기업 프론티어영국유학

고객센터
프론티어 고객센터입니다.

무료상담전화
홍대점 02-324-3692
강남점 02-521-3053
부산점 051-610-1975
대구점 053-252-3692
런던점 020-7231-3305
Q&A 제목 작성자
  질문 6개월 가량 영국어학연수 생각 중에 있습니다. 은영
영국어학연수를 대략적으로 6개?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아직 아무 것도 정한 건 없고 올 9월에 필리핀 3개월 어학연수 갑니다.
되도록이면 바로 영국으로 비자 없이 넘어가고 싶습니다.
다른 것 보다 영국 어학연수를 통해 실력을 좀 쌓고 싶어서요.
영국어학연수 지역 선택을 위해 간단히 설명 부탁 드려요~
답변

안녕하세요 ^^

 

필리핀으로 3개월 어학연수를 하신 후 영국에서 6개월 정도 계획하고 계시는군요.

 

일반적으로 말씀 드리면 6개월 정도 영국어학연수를 하실 계획이라면 생활비가 다소 비싼 런던 보단 지방 쪽이 더 좋지 싶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어서 영국어학연수를 런던에서 9개월 하신 분들도 충분히 좋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죠 ^^

아니시면 런던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케임브리지, 옥스포드, 브라이튼 이 지역들이 또 영국어학연수지로 인기가 있습니다. 

 

사실 영국어학연수 지역으로 케임브리지와 옥스포드는 런던과 물가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지역입니다.

도시의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아서 약간 지루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학 도시이다 보니 지역 분위기가 공부하는 분위기이며, 복잡한 걸 싫어 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시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물가가 비싸고 아르바이트를 하기에 좋은 환경은 아니라 정말 공부하려고 오는 분들이 선택하는 곳이니 예산이 여유롭다면 한 번 고려해 보셔도 좋을 지역들입니다.

 

다음으로 영국어학연수지로 영국 남부 해안가 도시의 브라이튼이란 곳이 있습니다.

이 도시도 영국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고 해안도시라 활기차고 볼거리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은 편이라 단기간으로 공부와 여행을 생각하는 유럽 학생들이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입니다.

말 잘하는 유럽학생들은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공부보다는 여행을 오는 학생들이 많아 단기로 머물다가 아쉽게도 금방 고국으로 떠난답니다.

 

그리고 생활비가 좀 저렴하지만 런던과는 기차로 2시간 정도 떨어진 본머스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본머스는 지역들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편이고 어학연수 랭귀지 학교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영국어학연수를 생각하신 분들이 한 번쯤은 다 들어보셨을 지역입니다. 그래서 같은 예산으로 주변 지역에 비해 조금 더 윤택한(?) 영국어학연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은퇴한 노부부들이 많이 지내기 때문에 홈스테이 만족도도 다른 지역에 비해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한국 학생들과 한국 커뮤니티가 활동적인 도시라고도 봅니다.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영국이 현저히 적은 한인비율을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영국내에서의 상대적 비교이니 준비하시면서 참고해 주세요 ^^

 

그 외 남부 도시와 중북부 도시들에서도 영국어학연수 랭귀지 센터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지역들은 학교가 도시 마다 많지는 않아 다소 비싼 편이지만 생활비가 저렴한 편이고요.

 

만약 런던에 자주 왕래할 계획이 있다면 런던 또는 런던과 1시간 이내의 지역에서 영국어학연수 하시는 걸 추천해 드리고,

만약 한적하게 공부에 집중하고 싶으시다면 지방에서 공부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영국어학연수를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시려면 상담 한 번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영국어학연수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프론티어 강남점 02-521-3053

카카오톡 상담 ID : aolus



댓글
  ※ 댓글은 60자이하 로그인시 이용 가능합니다.  
X

X